2017년 7월 13일 오후 12시 30분 한울복지관 북부사무소에서 위임장(Power of Attorney)에 대한 무료설명회가 있었습니다. 70여분이 넘는 시니어 분들의 많은 참여속에 열린 이날의 설명회는, 위임장 즉 본인이 사망에 이르기 전이라도 치매 등으로 재산이나 의료행위를 결정할수 없는 날을 대비하여, 본인을 대신하여 결정해 줄 사람을 건강할때 미리 문서화 하는 것에 대해 미래법인의 박현주 변호사가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미래에서는 최근 시카고 한인사회의 고령화에 따라, 미리 위임장을 준비하지 않아 고통을 받는 의뢰인가정이 많아지고 있는 현실에 착안하여, 시카고에서 노인복지에 대해 가장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울복지관과 함께 공동사업을 벌인 것입니다.
보통 위임장 작성을 위해 몇백불의 비용이 들어가는데, 미래에서는 무료로 서류작성과 검토를 맡고, 한울복지관에서는 복지사들이 인터뷰와 증인 등을 맡아 간단하지만 매우 중요한 서류인 위임장을 가능한 많은 분들이 갖춰놓을수 있도록 의도하고 있습니다. 도움을 받는 분들에게 비용을 따로 받지는 않지만, 100불의 도네이션을 한울복지관에 하도록 권유함으로써, 한울복지관의 시카고 지역 한인사회복지활동에 조금이나마 기여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날 개시행사를 시작으로 연중 캠페인으로 한울과 미래가 시카고사무소와 레이크카운티사무소에서도 진행할 계획입니다.